경제
LG CNS AI 플랫폼 정부 공인 품질 인증 최고 평가…공공시장 공략 박차
입력 2021-09-16 10:18 
LG CNS 관계자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DAP MLDL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LG CNS]

LG CNS의 인공지능(AI) 분석 플랫폼이 정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공공 분야 AI 수요 공략에 청신호가 켜졌다.
LG CNS의 AI 분석 플랫폼 'DAP MLDL'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성능과 안정성과 더불어 플랫폼이 국제 표준을 준수해 개발됐는지를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 CNS는 정부기관과 같은 공공시장 고객에도 온라인으로 DAP MLDL을 손쉽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를 조달청 나라장터에 진입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기 때문이다.
LG CNS는 향후 플랫폼을 나라장터에 등록해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금융시장에서도 적용 사례를 확대한다는 포부다. 장민용 LG CNS D&A사업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사업담당은 "정부 공인 인증을 통해 플랫폼의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한 만큼, 금융권과 공공시장 고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AP MLDL은 AI를 개발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에서 여러 개발자가 개발 진행상황을 공유하거나 AI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를 수집·분석, 학습, 평가할 수 있다. LG CNS는 지난 2019년부터 금융권, 제조업, 공공기관을 비롯한 10여개 고객에 DAP MLDL을 공급했다. 이들 고객은 제조공정 내 불량품 검출, 시장에서의 제품 수요 예측, 자금세탁을 비롯한 이상 자금 거래 탐지, 초개인화 마케팅 분석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