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윤석열, "윤우진 자료 있다" 박지원 2차 고발…술자리 진실 공방도
입력 2021-09-15 19:20  | 수정 2021-09-15 20:18
【 앵커멘트 】
고발사주 의혹이 박지원 국정원장과 윤석열 후보 측의 진실공방으로 번진 가운데, 윤 후보 측이 박 원장을 공수처에 추가 고발했습니다.
박 원장이 "윤우진 전 세무서장 관련 자료가 있다"며 윤 전 총장이 비위에 연루된 것처럼 말했다는 건데, 때아닌 술자리 공방도 이어졌습니다.
우종환 기자입니다.


【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측이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공수처에 추가 고발했습니다.

지난 13일에 이어 이번에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입니다.

윤석열 캠프는 박 원장이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문제 관련 자료를 갖고 있다"고 한 발언을 문제 삼았습니다.

"근거 없이 윤 후보가 윤 전 서장 사건에 관여된 것처럼 말해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 관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 정보위원들도 국정원을 항의 방문해 지원사격을 했습니다.

▶ 인터뷰 :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국회 정보위원회)
- "박지원 원장은 노골적 정치개입 발언을 하고 있고 국정원 직무 정보를 조 모 씨한테 유출한 구체적인 정황도 드러나고 있어 국정원장으로서 자격을 완전히 상실했고…."

박 원장과 윤 후보 간에는 '술자리 공방'도 이어졌습니다.

박 원장이 "윤 후보와 술자리를 한 적 있어 그에 대해 많은 것을 안다, 가만히 있는 게 좋을 것"이라고 하자 윤 후보는 "술자리를 한 적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 "글쎄 제가 대통령 출마에 나선 후보로서 이 정부의 공직자하고 논쟁할 그런 생각은 없습니다만 다시 한번 잘 생각해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당과 후보의 역할은 다르다며, 당 차원에서 거리를 두겠다는 뜻을 우회적으로 밝혔습니다.

MBN뉴스 우종환입니다. [ugiza@mbn.co.kr]

영상취재 : 김재헌·문진웅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