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09-10-04 06:19  | 수정 2009-10-04 06:19
▶ 막바지 귀경길…오전부터 정체 예상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오전 10시부터 귀경 정체가 다시 시작되고,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 최고조에 이를 전망입니다.

▶ "용산 참사 사태 해결에 최선"
정운찬 국무총리가 용산참사 현장을 방문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사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지 주목됩니다.

▶ 인니 구조 본격화…정부, 긴급 지원
수 천명 이상이 매몰된 인도네시아 지진 현장에 각국 구조팀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우리 정부도 긴급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 오은선, 히말라야 이번 주 재도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14좌 완등에 도전하는 오은선 대장이 현지 기상악화로 안나푸르나 정상 도전을 일주일 연기했습니다.


▶ "18만 명, 유가환급금 186억 미수령"
유가환급금 지급대상자 가운데 현재까지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은 사람이 18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수령 환급 금액은 186억 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두산, 롯데 꺾고 플레이오프 진출
두산이 롯데를 꺾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7일부터는 SK와 한국시리즈 진출을 겨루게 됩니다.

▶ 리스본 조약 아일랜드 국민투표 통과
유럽연합의 '미니 헌법'으로 불리는 리스본 조약 비준 동의안이 아일랜드 국민투표에서 통과됐습니다.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유럽연합의 정치적 통합이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 전국 구름 많고 일부 지방 비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고, 충남 서해안지방에는 새벽이나 아침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