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인 드림어스컴퍼니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 성장 및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갔다.
드림어스의 17일 공시에 따르면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1,180억, 영업이익 28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7억에서 +28억으로 개선됐다. 특히, 21분기만에 첫 분기 흑자 전환을 알린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17억을 기록하며 실적개선 모멘텀을 이어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4년간 음악 분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연 평균 48% 수준의 가파른 매출 성장을 유지해왔으며, 음악서비스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서비스 차별화 및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올해 들어 2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플로(FLO)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의 매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하였고, 음원 음반 유통 및 공연 등 콘텐츠사업은 K-pop 시장 확대와 함께 매출이익이 17% 증가하는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6월 신한벤처투자가 경영참여형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네오스페스(유)로부터의 700억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재원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음악 및 오디오 콘텐츠 사업에 3년간 2,000억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하고 플랫폼-크리에이터 동반 성장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 최소정 전략그룹장은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3년간 음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음악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는 콘텐츠 산업 내 더 공격적인 투자와 과감한 협력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드림어스의 17일 공시에 따르면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1,180억, 영업이익 28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7억에서 +28억으로 개선됐다. 특히, 21분기만에 첫 분기 흑자 전환을 알린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17억을 기록하며 실적개선 모멘텀을 이어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4년간 음악 분야로 사업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연 평균 48% 수준의 가파른 매출 성장을 유지해왔으며, 음악서비스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서비스 차별화 및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올해 들어 2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플로(FLO)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의 매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하였고, 음원 음반 유통 및 공연 등 콘텐츠사업은 K-pop 시장 확대와 함께 매출이익이 17% 증가하는 등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6월 신한벤처투자가 경영참여형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네오스페스(유)로부터의 700억 투자유치를 통해 성장재원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음악 및 오디오 콘텐츠 사업에 3년간 2,000억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하고 플랫폼-크리에이터 동반 성장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 최소정 전략그룹장은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3년간 음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음악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는 콘텐츠 산업 내 더 공격적인 투자와 과감한 협력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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