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8월 2일 오전 6시
입력 2021-08-02 05:00 
▶ 도쿄 올림픽 야구 대표팀이 9회말 마지막 공격에서 김현수의 끝내기 적시타로 강적 도미니카 공화국을 꺾고, 오늘 이스라엘과 준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한국 체조의 간판 여서정은 도마에서 동메달을 따 아버지 여홍철 교수와 함께 한국 최초의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고, 남자 높이뛰기에서는 우상혁이 2m 35를 넘어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4위를 차지했습니다.

▶ 3박 4일의 전국 순회 중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오늘은 마지막 일정으로 대전을 찾습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 서울 여의도 소재 볼링장을 방문해 실내체육시설 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수도권 공략 행보를 계속합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 입당 후 처음으로 이준석 대표 등 당 지도부와 만나 인사를 나눕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모레 출마 선언을 앞두고 선거 캠프 내 프레스룸 공개 행사에 참석해 기자들을 만난 뒤 예비역 군 장성들과 만납니다.

▶ 8월 한미연합훈련을 앞두고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담화를 통해 "중요한 반전의 시기에 진행되는 군사연습은 남북관계의 앞날을 흐리게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북 통신연락선 복원 이후 남북 정상회담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선 "단절됐던 것을 물리적으로 다시 연결시켰을 뿐 그 이상의 의미를 달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8월의 첫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려 일부 지역에선 기온이 조금 떨어지겠지만,습도가 높아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며 폭염특보는 대부분 유지될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