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7월 12일 오후 5시
입력 2021-07-12 17:12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자 1,100명 발생해 일요일 기준 최다 확진자를 기록했고 감염경로를 확인하지 못한 확진자 비율도 31.3%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수도권에서 오후 6시부터 2명까지만 모일 수 있는 새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가운데, 55~59세에 대한 모더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은 첫날 물량 부족으로 일시 중단됐습니다.

▶ 대선 예비후보 등록 첫날 여권에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권에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10명 이내의 유급 선거사무원을 선임하는 등의 선거운동을 할 수 있고 공약집 발간, 후원회를 통한 모금 활동도 가능해집니다.


▶ 경찰이 가짜 수산업자 김 모 씨로부터 고급 시계 등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현직 검사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최근 언론인 2명을 추가 입건한 경찰은 김 씨에게서 고급 외제차와 수산물 등을 받은 박영수 전 특별검사가 청탁금지법의 적용을 받는 공직자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유권해석을 국민권익위에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항공우주산업 해킹이 북한 소행으로 보인다는 우리 국가정보원의 추정에 대해 북한이 정면 반박했습니다.
대외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해커의 별호와 수법이 비슷하다며 북한 소행으로 몰아가는 것은 무지의 극치"라며 "보수패당의 못된 버릇은 달라진 것이 없다"고 야당에 비난의 화살을 겨눴습니다.

▶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우주 관광 시범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브랜슨 회장은 현지시각으로 11일 오전 7시 40분 미국 뉴멕시코 스페이스포트 우주센터에서 동승한 5명과 함께 우주 비행선을 타고 이륙했고 약 4분간 중력이 거의 없는 '미세 중력' 상태를 체험한 뒤 지상으로 돌아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