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K-2공군기지와 대구국제공항이 경북 의성군과 군위군으로 이전함에 따라 K-2공군기지 부지 개발을 위한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도시 조성 개념 등 K-2 종전부지 활용을 위한 국제아이디어 공모와 K-2 종전부지 글로벌 브랜딩을 위한 네이밍 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국제 아이디어 공모는 건축 도시 조경 등 국내외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만 참여 가능하다. 네이밍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공모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13일(월)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에 따라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대상(1팀) 3000만원, 최우수상(1팀) 1000만원, 우수상(3팀) 각 500만원, 장려상(5팀)에 각 100만원이 지급된다. 네이밍 공모는 대상(1명) 5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5명)에 각 5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국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K-2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덕찬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시도"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K-2 종전부지 사업이 여러 이해당사자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