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기업 ㈜에이블루가 주최하는 '바른프렌즈' 봉사단 1기 모집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커블체어봉사단 '바른프렌즈'는 '바른 봉사, 바른 책임, 바른 나눔'을 모토로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포터즈 또는 봉사단 활동 경험이 있다면 우대한다.
이번 1기는 총 20명을 선발하여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매달 1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매달 우수 활동 팀과 개인에게 추가 상금을 지원하고 활동 종료 후 최종 우수팀과 우수 단원에게는 각각 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봉사단 멤버는 향후 에이블루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모집 기간은 이달 7일까지로, 서류 제출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인터뷰를 거쳐 최종 멤버가 발표된다.
에이블루 관계자는 "주변의 소외계층은 물론 우리 이웃을 위해 항상 헌신하는 이들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에이블루와 함께할 '바른프렌즈'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블루 공식 홈페이지 또는 바른프렌즈 공식 블로그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에이블루는 지난해 경기도 사회적 경제 협동조합, 군포 YMCA,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 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통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전해갈 계획이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