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이르면 다음달 방탄소년단(BTS) 팬들을 공략하는 'BTS카드'를 출시한다. MZ세대(20·30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잡기 위한 신한카드의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5일 하이브 자회사인 팬덤 플랫폼 기업 위버스컴퍼니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PLCC란 제휴 기업이 카드 설계와 운영에 직접 참여한 신용카드를 의미한다. 위버스컴퍼니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팬들은 위버스 플랫폼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글을 쓰고 사진도 올릴 수 있다. 신한카드가 출시하는 BTS카드는 플레이트 디자인에 BTS 사진이 담길 전망이다. 여기에 BTS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카드에 포함된다.
[이새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LCC란 제휴 기업이 카드 설계와 운영에 직접 참여한 신용카드를 의미한다. 위버스컴퍼니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팬들은 위버스 플랫폼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글을 쓰고 사진도 올릴 수 있다. 신한카드가 출시하는 BTS카드는 플레이트 디자인에 BTS 사진이 담길 전망이다. 여기에 BTS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카드에 포함된다.
[이새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