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05시 30분 주요뉴스
입력 2009-09-01 05:47  | 수정 2009-09-01 05:47
▶ 뉴욕·유럽 하락…유가 급락
뉴욕과 유럽 증시가 중국 증시 급락과 주가 고평가 분석에 하락했습니다. 유가는 3달러 이상 급락하면서 6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신종플루 확산 '휴교' 잇따라
울산의 한 고등학교와 춘천교대가 휴교에 들어갔습니다. 신종플루 위기 단계가 '심각'으로 상향 조정되면 휴교령이 내려집니다.

▶ 육로통행 정상화…생사확인 의뢰
오늘부터 경의선 육로통행이 정상화되고 인원과 차량 대수 제한도 풀립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오늘 북측의 예비후보자 가족의 생사확인을 의뢰합니다.

▶ 오늘 정기국회 개회 '정상화 불투명'
오늘 9월 정기국회가 문을 엽니다. 국감과 개헌 문제를 둘러싸고 여야가 대립하고 있어 정상적으로 운영될지는 미지수입니다.


▶ '보금자리주택' 중소형도 공급
민영아파트에 중소형 아파트도 공급됩니다. 수도권 4곳의 보금자리주택 일반 분양분에 대한 사전 예약은 오는 10월 15일부터 실시됩니다.

▶ LA 산불 밤새 두 배로 확산
미국 LA 산불이 엿새째 확산하면서 밤새 피해면적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6천600여 가구에 대해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북 태도변화 고무적 '다자대화 고수'
미국 국무부가 미국인 여기자와 연안호 선원 석방 등 최근의 북한 태도 변화는 고무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다자틀 안에서 대화하겠다는 원칙은 변함없다고 말했습니다.

▶ '마약 밀수' 한인 3명 사형 위기
한국인 3명이 싱가포르에서 호주로 헤로인을 몰래 옮기려다 적발돼 중형 선고가 불가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