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타임바이오, 한국콜마홀딩스와 다중표적 엑소좀 연구 협약
입력 2021-05-26 18:33  | 수정 2021-05-27 10:59
타임바이오가 한국콜마홀딩스와 ‘다중 표적 엑소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식에는 타임바이오 전소연 대표와 정태수 부사장,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강학희 원장, 문병석 부원장, 한국콜마 바이옴연구소 김수진 상무 등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두 회사는 다중 표적 엑소좀 플랫폼을 이용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개발을 공동연구하고 엑소좀 유래 기술에 기반한 학술 및 정보에 대한 공동 활용과 자문을 합니다.

아울러 엑소좀 유래 기술과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를 접목해 식품, 건강 기능성 식품, 의약품, 화장품 개발 공동연구 등을 추진합니다.

▶ 인터뷰 : 전소연 / 타임바이오 대표
-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연구방향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이를 통해 신약개발이라는 공동 목표를 설정하여 윈윈할 수 있는 공동 연구 전략을 펼치며, 궁극적으로 양사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강학희 /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장
- "타임바이오의 엑소좀 원천기술을 접목해 진보된 생명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화장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정재우 VJ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