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비트코인 옹호론자들, 도지코인 띄우는 머스크에 '반격'
입력 2021-05-17 10:33  | 수정 2021-05-24 11:05

16일(현지시간) 미국 금융시장 전문 매체 벤징가 등에 따르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 15일 트위터에 도지코인이 비트코인과 비교해 기능 면에서 낫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사용한 테슬라 차 구매 결제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지난 13일 "(도지코인) 거래 시스템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도지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머스크가 비트코인보다 나은 도지코인을 선택했다'는 한 누리꾼에 글에 머스크는 여기에 댓글을 달아 이상적인 기준에서 도지코인의 거래 속도와 규모가 10배 낫고 수수료도 100배 저렴해질 수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머스크는 새로운 가상화폐를 만들어보라는 다른 네티즌의 제안에는 "도지코인이 할 수 없을 때만"이라는 댓글을 달았고 "다른 가상화폐를 창조하는 것은 큰 골칫거리"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띄우는 발언을 계속해서 쏟아내자 비트코인 옹호론자들이 반박을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 옹호자인 트위터 CEO 잭 도시는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는 비트코인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영원히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며 경제 매체 마켓워치는 밝혔습니다.

이어 머스크를 겨냥한 듯 "어떤 한 사람이 가상화폐를 바꾸거나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창립자 마이클 세일러는 "전 세계는 비트코인과 같은 분권화되고 안전한 것을 필요로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업체 블록타워캐피탈 창업자 아리 폴은 도지코인 거래 속도가 더 빨라지고 수수료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머스크 주장에 "공학 기술상의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