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엔하이픈 제이크 “인기 비결? 자연스러움과 꾸준한 소통”
입력 2021-04-26 17:26 
컴백 엔하이픈 제이크 사진=빌리프랩
그룹 엔하이픈 제이크가 자신들의 인기 비결에 대해 밝혔다.

26일 오후 엔하이픈의 두 번째 미니앨범 ‘BORDER : CARNIVAL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제이크는 인기 비결에 대해 SNS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아무래도 자연스러운 모습과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니키는 아무래도 엔하이픈은 팬들의 투표로 탄생됐다. 그 덕분에 팬들에게 인기를 더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ENHYPEN은 지난해 11월 발매된 첫 번째 앨범 ‘BORDER : DAY ONE을 통해 데뷔를 앞둔 복잡한 심경을 노래한 바 있다. ‘BORDER 시리즈로 연결되는 이번 음반에서는 데뷔 후 경험한 낯설고도 화려한 세계에 대한 감상을 노래한다. ENHYPEN이 직접 느낀 감정을 곡에 녹여 진정성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Drunk-Dazed는 신보의 주제가 가장 명확하게 드러나는 트랙이다. ENHYPEN이 데뷔 후 마주한 세계는 기존의 규칙과 경계가 사라진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었다. 일곱 멤버는 모든 게 화려해 보이는 환경이 마치 카니발 같다고 느꼈고, 이 느낌을 노래로 표현했다. ‘Drunk-Dazed의 후렴구에는 낯선 공간이 주는 정신없고 몽롱한 느낌이 특히 잘 묻어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