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배구 여제' 김연경, 롯데제과 월드콘 모델 발탁
입력 2021-04-26 13:10 
롯데제과가 26일 자사 콘아이스크름 "월드콘" 모델로 배구선수 김연경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지수 기자
롯데제과가 26일 ‘배구여제 김연경을 자사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이 한국뿐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김연경은 일본, 터키, 중국 등 해외 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면서 찬사를 받은데 이어 지난 시즌 11년 만에 한국으로 복귀, 2020-2021 V-리그 MVP를 수상하며 변함없는 기량을 과시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월드콘 광고 모델로 기용한데 이어 올해는 김연경과 접촉, 계약을 타진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누구나 인정하는 ‘1등, ‘대표, 독보적인 ‘월드 클래스라는 점에서 월드콘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제과는 김연경을 앞세워 광고 영상을 제작해 다음달부터 방영할 예정이다. 또 올해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 월드콘으로 노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챌린지 ‘월드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제과 측은 국가대표 아이스크림과 국가대표 배구 스타의 만남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so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