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C제일은행, 삼성카드와 제휴 신용카드 2종 출시
입력 2021-04-20 12:40 

SC제일은행은 주유·배달앱·편의점 혜택에 초점을 맞춘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2016년 전업카드사인 삼성카드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소비성향을 지속적으로 분석해오고 있다. 그 첫번째 성과물로 2017년 'SC제일은행 데일리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라이프 삼성카드'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그 동안의 소비자 빅데이터 심층분석 결과를 반영한 두 번째 상품군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이번 신상품 2종은 특정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빈도가 높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9900원 연회비로 가입 부담을 낮춘 것도 장점이다. SC제일은행 전용 삼성카드인 만큼 SC제일은행의 디지털 채널(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우선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는 비대면·정기 구독결제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월간 최대 3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전월 카드 사용금액이 90만원 이상이면 주요 온라인 쇼핑몰, 커피전문점 및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제휴 가맹점에서 각각 월 최대 1만 2000원, 월 통합 할인 한도 3만원 내에서 7%의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또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멜론, FLO와 같은 OTT 및 스트리밍 서비스와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정기결제는 전월 30만원만 사용해도 월 통합한도 최대 5000원 내에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해외 카드 사용금액(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구)에 대해서는 전월 사용금액 조건이나 한도 제한 없이 1%의 청구 할인 혜택을 준다.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는 주유 할인과 배달앱·편의점 혜택에 중점을 뒀다.
전월 카드 사용금액이 90만원 이상이면서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렌탈요금 중 자동납부 1건 이상 등록하면 주유 시 리터당 120원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앱과 편의점에서는 전월 사용금액 30만원 이상일 때 월 5000원 한도 내에서 10%의 청구 할인 혜택을 준다. 온라인 쇼핑몰 사용금액과 해외 카드 사용금액에 대해서도 전월 사용금액 조건이나 한도 제한 없이 1%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신상품을 포함해 SC제일은행 삼성카드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SC제일은행 영업점에서 외화현찰 환전 시 환전수수료 70% 우대 ▲SC제일은행 신용대출 신규 신청 시 0.2%포인트 금리 우대 ▲부자되는 적금세트에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3.4%의 적금 캐시백 등과 같은 은행거래 부가 혜택도 제공한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총괄본부장은 "삼성카드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양사의 동반성장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차별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