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 모델 이번엔 틱톡에서 도전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오는 15일까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서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8초모델챌린지' 캠페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2019년 #8SXME(에잇 바이 미), 2020년 #집콕모델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해 수백대일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MZ세대 고객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에잇세컨즈의 #8초모델챌린지는 틱톡에서 처음 진행된다.
틱톡은 Z세대가 숏폼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함께 노는 플랫폼으로 에잇세컨즈가 이번에는 타깃 고객들의 이용률이 높은 SNS 틱톡에서 브랜딩을 강화하기로 한 것이다.
참가자는 틱톡 내 편집효과에서 '8초모델챌린지' 필터를 적용해 나만의 모델 포즈를 취하는 영상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에잇세컨즈 #8초모델챌린지)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에잇세컨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1차로 30명을 선발하고, 50만원 상당의 2021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제공한다. 30인이 직접 스타일링한 룩북 영상을 에잇세컨즈 공식 틱톡·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한 후 좋아요 수 기준으로 최종 베스트 8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8인은 총 상금 1500만원(1등 500만원, 2등 250만원(2명), 3등 100만원(5명))을 수상할 뿐 아니라 봄여름 시즌 동안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