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코스피는 전주 대비 1.5% 상승했고, 코스닥은 0.9% 상승했다.
이번주에 가장 이슈가 됐던 키워드는 쿠팡에 이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다. 지난달 31일 '두나무'가 미국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글로벌 투자사와 미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다.
최근 세계적 화두로 대두되는 '메타버스' 관련주에도 관심이 이어졌다. 메타버스란 가상현실(VR) 세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일컫는다.
이번주에 투자자들은 두나무, 메타버스, 비트코인, 마켓컬리, 2차전지 등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다. 이 중 '두나무' 관련 종목들의 주간 평균 수익률이 45.7%를 기록했다. 주요 종목은 에이티넘인베스트, 한화투자증권, 우리기술투자 등이다. '메타버스' 관련 종목은 이디티, 위지윅스튜디오 등을 중심으로 전주 금요일 대비 평균 13.2% 상승했고, '비트코인' 관련 종목도 전주 대비 평균 13.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벤처캐피털을 영위하는 창업투자사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지난달 29일 아침 3120원으로 거래를 시작해 1일에 4815원으로 장을 마감하며 전주 대비 54.6% 올랐다.
이번주에 투자자들이 꾸준히 검색한 키워드는 2차전지이다. '2차전지' 관련 종목은 자동차용 및 산업용 축전지 제조업체로 알려진 세방전지, 포스코그룹의 내화물, 케미컬 사업 관련 전문업체인 포스코케미칼, 2차전지 양극활물질 및 관련 소재 제조 기업으로 알려진 엘앤에프 등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 관련 종목들도 상승세를 보였다. 영남권 기반 배합사료 업체로 알려진 케이씨피드는 전주 대비 13.2% 상승했고, DSC인베스트먼트도 8.9% 상승하며 장을 마무리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