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28 07:02  | 수정 2009-07-28 07:02
▶ 뉴욕증시 상승 '주택매매 급증'
뉴욕증시는 신규주택 매매가 11% 급증했다는 호재가 실적악화라는 악재를 눌러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달러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 미 "양자회담은 6자 틀에서 가능"
미 국무부는 북한과 양자대화는 6자회담 틀에서만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과 이란 핵문제 해결에 중국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CCTV 공개 논란…야당 거리홍보전 돌입
민주당과 국회사무처가 미디어법 의결 당시 본회의장 CCTV 공개를 놓고 논란을 벌이고 있습니다. 야당은 오늘부터 거리홍보전에 돌입합니다.

▶ '대기업 슈퍼'에 첫 일시정지 권고
중소기업청이 부평에 들어서려던 대기업 슈퍼에 일시정지 권고를 내렸습니다. 사업조정 신청도 열 곳으로 늘어 전국적으로 유통 분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동대문 상가 '다운계약서 성행'
7억 원이 넘는 동대문 상가가 2억 원대에 매매하는 것처럼 불법 다운계약서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mbn이 단독으로 취재했습니다.

▶ 남부지방 장맛비…제주 최고 100mm
남부지방 오늘부터 막바지 장맛비가 내려 제주는 최고 100밀리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중부지방은 한때 소나기에 그치겠습니다.

▶ 경찰 어제 쌍용차 '강제해산' 훈련
경찰이 어제 쌍용차 도장공장 앞에서 강제해산 훈련을 해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조의 대화요구에 회사는 점거를 먼저 풀어야 한다고 거부했습니다.

▶ 박태환 200m도 결승 좌절
박태환이 준결승에서 조 5위, 전체 13위라는 저조한 성적으로 남자 자유형 200미터에서도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이제 1500미터 도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