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신규 금융 브랜드 '로카 머니(LOCA MONEY)'를 출범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로카 머니는 새로운 금융,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정체성(BI)는 미국 달러화 지폐의 서체를 모티브로 삼았다. 달러는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는 기축통화로 이처럼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한 금융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롯데카드는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 금융 상품도 리뉴얼했다. 기존 상품명을 '로카 머니-단기카드대출', '로카 머니-장기카드대출', '로카 머니-마이너스카드'로 변경해 일관성 있는 롯데카드 금융 이미지를 형성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우량회원 대상 특별 한도를 제공하고 신용도에 따라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늘려주는 '로카 머니-프라임' 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스케줄에 따른 상환 유예가 가능한 상품과 부동산·주식 등 자금용도에 따른 특화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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