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19 09:49  | 수정 2009-07-19 09:49
▶ 호우주의보 해제…서울 무더위
전남과 경남 일부 지방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던 호우주의보가 모두 해제됐습니다. 오늘(19일)은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서울 등 중부 지방은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 수해로 2명 숨져…복구 안간힘
국지성 호우로 경기 가평과 충남 대천 등에서 2명이 숨지는 등 인명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물난리가 난 부산 등 경남지방에서는 수해 복구에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 한나라당, 본회의장 한때 점거
미디어법을 놓고 대치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이 오늘(19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을 한때 점거해 긴장감이 고조됐습니다.

▶ 전교조 오후 2차 시국선언 강행
전국 교직원 노동조합이 오늘(1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시국선언 참여 교사 징계 방침에 맞서 2차 시국선언을 발표합니다. 교육당국이 엄정 대처한다는 방침이어서 마찰이 예상됩니다.


▶ 수도권 집단 감염…8백명 육박
경기도 안양에서 같은 반 고3 학생 28명이 무더기로 신종플루에 감염됐습니다. 확진 환자 수만 8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 수능 성적 원자료 내일 첫 공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그동안 일절 외부에 노출하지 않았던 대입 수능과 초중고 학업성취도 평가 성적 원자료가 내일 첫 공개됩니다.

▶ 수도권 3주택 임대소득세 결론
정부는 최근 논란을 빚은 전세보증금 임대 소득세 부과 문제와 관련해 서울과 수도권 3주택 이상으로 잠정 결론지었습니다. 주세와 담배세 인상은 유보키로 했습니다.

▶ '석면 덩어리' 브레이크패드 유통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이 기준치보다 최대 80배가 넘게 들어있는 모터사이클 부품을 대량 유통한 수입업자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