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신인 걸그룹 NiziU(니쥬)가 오는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 새 일본 싱글을 발매한다.
JYP는 1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니쥬가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담은 일본 싱글 2집 'Take a picture/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니쥬는 지난 12월 2일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 이후 약 4개월 만에 새 음반을 공개하고 인기 열풍을 잇는다.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Take a picture'와 'Poppin' Shakin'' 두 곡이 더블 타이틀로 자리해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 중 첫 더블 타이틀곡은 벌써부터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며 일본 유명 브랜드 광고 음악으로 발탁돼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Take a picture'는 일본 코카콜라 CF에 등장해 밝은 에너지를 전하고 있고, 'Poppin' Shakin''은 소프트뱅크 광고에서 존재감을 빛낼 전망이다. 멤버들은 TV 광고를 통해 신곡을 선보이며 대중과의 친밀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중 소프트뱅크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니쥬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프로젝트 'NiziU LAB'(니쥬 랩)을 출시하는 대형 컬래버레이션까지 예고했다.
일본 유력 매체 역시 니쥬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이에 리더 마코는 "2020년은 팬분들 덕분에 데뷔라는 꿈을 이뤘다. 2021년은 저희가 활동으로 큰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 이 마음을 안고서 빠른 시간 안에 새 싱글을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Take a picture'는 웃음과 밝은 에너지를 지녔고, 'Poppin' Shakin''은 'NiziU와 함께 즐겨요'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노래한다"라고 신곡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니쥬는 일본에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과 데뷔 싱글로 역대급 기록들을 쌓아올리며 거센 인기몰이 중이다.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는 일본 레코드 협회 기준 스트리밍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달성했고,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3관왕, 현지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1억 스트리밍 돌파 등 각종 신기록을 내며 기세를 뽐냈다. 'Step and a step' 또한 지난 1월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오리콘 일간, 주간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동시에 발매 첫 주에만 31만 1719포인트로 '여성 가수 데뷔 앨범 기준 역대 2위'라는 진기록을 남겼다.
JYP가 2020년 야심 차게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ect'(니지 프로젝트)에서 출발한 걸그룹 니쥬는 역대 초고속 출연 기록인 데뷔 29일 만에 NHK '홍백가합전'에 등장하며 초대형 신예의 면모를 입증했다. 음원, 음반 1위 석권을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 광고 모델, 자체 콘텐츠 등 다방면 활약을 보이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psyon@mk.co.kr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인 걸그룹 NiziU(니쥬)가 오는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 새 일본 싱글을 발매한다.
JYP는 1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니쥬가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담은 일본 싱글 2집 'Take a picture/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니쥬는 지난 12월 2일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 이후 약 4개월 만에 새 음반을 공개하고 인기 열풍을 잇는다.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Take a picture'와 'Poppin' Shakin'' 두 곡이 더블 타이틀로 자리해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 중 첫 더블 타이틀곡은 벌써부터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며 일본 유명 브랜드 광고 음악으로 발탁돼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Take a picture'는 일본 코카콜라 CF에 등장해 밝은 에너지를 전하고 있고, 'Poppin' Shakin''은 소프트뱅크 광고에서 존재감을 빛낼 전망이다. 멤버들은 TV 광고를 통해 신곡을 선보이며 대중과의 친밀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중 소프트뱅크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니쥬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프로젝트 'NiziU LAB'(니쥬 랩)을 출시하는 대형 컬래버레이션까지 예고했다.
일본 유력 매체 역시 니쥬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이에 리더 마코는 "2020년은 팬분들 덕분에 데뷔라는 꿈을 이뤘다. 2021년은 저희가 활동으로 큰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 이 마음을 안고서 빠른 시간 안에 새 싱글을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Take a picture'는 웃음과 밝은 에너지를 지녔고, 'Poppin' Shakin''은 'NiziU와 함께 즐겨요'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노래한다"라고 신곡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니쥬는 일본에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과 데뷔 싱글로 역대급 기록들을 쌓아올리며 거센 인기몰이 중이다.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는 일본 레코드 협회 기준 스트리밍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달성했고,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3관왕, 현지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1억 스트리밍 돌파 등 각종 신기록을 내며 기세를 뽐냈다. 'Step and a step' 또한 지난 1월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오리콘 일간, 주간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동시에 발매 첫 주에만 31만 1719포인트로 '여성 가수 데뷔 앨범 기준 역대 2위'라는 진기록을 남겼다.
JYP가 2020년 야심 차게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ect'(니지 프로젝트)에서 출발한 걸그룹 니쥬는 역대 초고속 출연 기록인 데뷔 29일 만에 NHK '홍백가합전'에 등장하며 초대형 신예의 면모를 입증했다. 음원, 음반 1위 석권을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 광고 모델, 자체 콘텐츠 등 다방면 활약을 보이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psyo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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