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01 10:29  | 수정 2009-07-01 10:29
▶ '비정규직 후속대책' 당정 긴급회동
여야 비정규직법 개정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책임공방이 벌어진 가운데 정부 여당은 오늘 당정회의를 잇달아 열어 후속 대책을 협의합니다.

▶ 무역흑자 사상 최고…수출 감소폭 둔화
수출감소폭이 줄면서 6월 무역흑자가 74억 달러로 사상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216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 병원 조정 결렬…'부분 파업'
병원 노사도 조정이 결렬돼 오늘부터 부분파업에 들어가지만 환자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쌍용차 집회는 외부 조합원의 참여로 충돌이 우려됩니다.

▶ 코스피·코스닥 상승 반전
경제지표 호전에 따라 하락 출발한 코스피와 코스닥이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 미 '금융·무역 전방위 대북 압박'
미국이 북한과 이란 기업에 대해 자산동결 조치를 발표해, 거래하지 마라는 신호를 국제사회에 내보냈습니다. 선박검색 위협에 북한 강남호 도 항로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 대통령 "중도실용은 행동"
이명박 대통령은 어젯밤 국무회의에서 중도실용은 행동이라며 서민 대책을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어제 2조 규모 서민 지원 대책을 내놨습니다.

▶ 공공기관 여전히 방만 경영
정부가 공공기관 선진화 방안을 추진 중이지만 노사합의를 내세워 노조에 과도한 특혜를 주거나 방만 경영을 일삼는 공공기관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과도한 경품' 진로·두산 제재
공정위는 소주를 판매하면서 과도한 경품을 제공한 진로와 두산에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