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남성 소비패턴 변화…"20대를 잡아라"
입력 2009-06-26 19:47  | 수정 2009-06-26 19:47
【 앵커멘트 】
최근 20대 남성들의 소비패턴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로 20대 남성쇼핑객을 잡는 상점들의 운영 노하우.
강태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속옷을 원하는 취향과 스타일에 맞춰 고를 수 있는 패션 속옷가게.


알록달록 화려한 색깔부터 모던한 색깔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 남성들의 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패션 일부가 된 속옷은 품질 좋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20대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우창 / 'ㄹ'남성 패션샵
- "요즘 20대들은 최신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저희도 요즘 트랜드에 맞는 그런 옷들을,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홍보하고 있습니다."

남성들을 위한 패션에 이어 먹을거리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질 좋은 서비스에 무한 리필로 먹을 수 있는 음식점.

스테이크의 나라 브라질이 연상되는 이곳은 일 인당 2만 5천 원으로 스테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이민호 / 'ㅁ' 스테이크 사장
- "다른 조미료 안 넣고 담백하게 고기를 드실 수 있게 해드려 샐러드는 인공조미료 안 넣고 있어요. 양껏 드시는 것에 대한 만족감이 무한 리필의 장점이죠."

▶ 인터뷰 : 최재철 / 창업컨설턴트
- "서비스 퀄리티와 메뉴의 다양성을 고려하면 향후 비전이 있습니다."

적극적인 20대 남성들의 소비패턴이 바뀌면서
마케팅 전략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MBN 뉴스 강태화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