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탈모 대비해 모근 핵심세포 저장" 한모바이오, 모유두세포 보관 서비스 개시
입력 2020-12-21 15:01 

한모바이오는 미래에 탈모 증상이 나타났을 때를 대비해 미리 모유두세포를 분리·보관해주는 서비스 HDPC-480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유두세포는 모근의 가장 아래 부분에서 모발의 생성·성장에 관여하는 성장인자를 분비한다.
HDPC-480은 서비스 이용자의 모근을 채취한 뒤 모유두세포를 분리해 체외에서 대량배양한 뒤 보관한다. 한모바이오는 모유두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분리해 최대 9000만배로 배양하는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전까지 모유두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분리하는 게 한계였지만, 한모바이오는 물리적 방법으로 모유두세포를 분리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보관시켜둔 모유두세포는 향후 서비스 이용자가 모발이식을 고려해야 할 정도로 탈모가 진행된 뒤 활용된다. 모근 속 모유두세포의 모습과 유사하게 체외에서 배양된 모유두세포를 두피에 구멍을 뚫어 심는 방식으로 탈모를 치료한다.

윤정인 한모바이오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에는 한모바이오의 기술과 경험이 집약돼 있다"며 "향후 임상시험을 통해 다양한 탈모 치료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다.
한모바이오는 모유두세포를 연구하면서 성장인자개발기술도 확보했다. 이를 활용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인자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경우 매경닷컴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