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동원개발,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 선착순 분양 중
입력 2020-12-21 12:12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사진 = 동원개발]
주택에 대한 정부의 고강도 대책과 전월세난 심화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단지가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동원개발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서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영종국제도시 A3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79~84㎡ 412가구규모로 조성되며, 분양가는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인 3억원대에 책정됐다. 현재 미계약 가구에 한해 동호를 지정할 수 있는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지 바로 앞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와 가까워 서울 포함 수도권 여러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이어진 공원길을 통해 영종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생활권 안에 하늘고와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명문학교가 위치해 있다. 인근으로는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다.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남향 위주로 단지 배치와 4베이(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전 가구가 숲·바다 영구 조망을 누릴 수 있다. 가구 내에 공간활용을 높이는 수납공간과 팬트리를 조성하고 주방 벽면에는 감각을 살릴 수 있는 폴리싱타일이 적용된다. 여기에 가스경보와 조명·에어컨·커튼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월패드'와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용적률이 148%로 낮은 자연친화적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녹색중앙광장과 웰빙산책로, 수경시설 등을 통해 단지 내에서 여가 활동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별동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골프연습장, GX룸,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주변으로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와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춰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오는 2022년 1단계 개장을 할 전망이며, 한상드림아일랜드는 현재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인천항 수심 유지를 위해 바다에서 퍼낸 준설토를 매립해 조성된 대규모 부지를 활용해 인근 인천국제공항 등과 연계한 국제적인 해양관광 명소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을 비롯한 특급호텔과 복합 쇼핑몰, 교육연구시설, 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중구 중산동)와 청라국제도시(서구 청라동)를 잇는 인천 제3연륙교 건설사업이 올해 착공을 추진 중이어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계약자에겐 발코니 무상 확장, 무이자 중도금 대출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