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7억뷰 돌파...통산 6번째 7억뷰 MV
입력 2020-12-18 09:39 
방탄소년단 7억뷰 돌파 사진=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7일 오후 9시 41분경 7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앞서 7억뷰를 돌파했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은 통산 6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으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뒤 최신 차트(12월 19일 자)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Dynamite는 또 최신 ‘팝 송 차트에서 5위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은 물론,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12월 8~14일 집계한 라디오 방송 횟수 기준, 5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워 미국 메인스트림 시장을 장악했음을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Dynamit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Life Goes On 등이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