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합니다.
야놀자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휴사, 내부직원 등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권익 보호와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우선 올해 초 야놀자만의 일하는 방식인 'Y 코드(CODE)'에 고객 코드를 추가하고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이 고객임을 선포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고객을 동등하게 존중하고 눈 앞의 이익보다 고객을 중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전 직원에게 전파해왔습니다.
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고, 다양한 소비자 보상정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플랫폼 고도화, 통합 자동화 솔루션 개발 등 연구개발에도 지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야놀자는 고객중심경영의 적용범위를 업무 전반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천경훈 야놀자 소비자중심경영 최고 책임자는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여가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합니다.
야놀자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휴사, 내부직원 등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권익 보호와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우선 올해 초 야놀자만의 일하는 방식인 'Y 코드(CODE)'에 고객 코드를 추가하고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이 고객임을 선포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고객을 동등하게 존중하고 눈 앞의 이익보다 고객을 중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의 중요성을 전 직원에게 전파해왔습니다.
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고, 다양한 소비자 보상정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플랫폼 고도화, 통합 자동화 솔루션 개발 등 연구개발에도 지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야놀자는 고객중심경영의 적용범위를 업무 전반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천경훈 야놀자 소비자중심경영 최고 책임자는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여가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