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줄리엔강, 수능영어 문제풀이 도전..."이걸 어떻게 풀어?"
입력 2020-12-10 10:3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보미 인턴기자]
방송인 줄리엔강이 2021학년도 수능영어 문제 난이도에 혀를 내둘렀다.
줄리엔강은 9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엔강체험'에 '2021 수능 풀어봤습니다!! 이걸 어떻게 풀어? 진짜 문제있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줄리엔강은 "원어민에게도 힘든 시험이다. 한국 사람들은 대단한 것"이라고 말하며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과목의 34번 문제를 풀던 줄리엔강은 "이걸 어떻게 한국 사람이 풀어? 장난 아니야"라고 경악했다. 지문을 읽어나가던 그는 확신에 찬 듯 답을 말했지만, 지문을 잘못 읽어 오답을 골라 웃음을 자아냈다.

문단을 순서대로 배열하는 37번도 오답을 고른 가운데, 그는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찾는 40번 문제에서 마침내 정답을 찾아내 환호성을 질렀다.
이날 10문제 중 7문제의 정답을 맞힌 줄리엔강은 수험생에게 "이거 정말 쉬운 게 아니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도 걱정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영어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대화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줄리엔강은 유튜브 채널에서 먹방, 운동, 각종 영상 리뷰 등의 콘텐츠를 게재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줄리엔강 유튜브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