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겨울 인기 과일 `딸기`, 프리미엄으로 더 잘 팔려
입력 2020-12-08 08:57 


겨울 과일의 제왕인 '딸기' 시즌이 시작됐다.
이마트가 이번 겨울 첫 딸기 행사로 오는 10일부터 일주일간 프리미엄 딸기를 행사카드로 구매시 20%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산청장희딸기(대·특·특대)'를 할인가 1만8320~2만2320원에, '금실딸기(700g)'를 할인가 1만2720원에, '킹스베리딸기(6~8입)'를 할인가 1만4320원에 준비했다.
장희·금실·킹스베리딸기는 산청·진주·논산 등을 중심으로 한 딸기 유명산지의 우수 농가들이 재배하는 프리미엄 딸기다. 대표적으로 킹스베리 딸기는 일반 딸기보다 크기가 2~3배 이상 크고 부드러운 과육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장희 딸기는 신맛이 적고 부드러운 단맛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마트는 겨울 과일로 딸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프리미엄 딸기 수요가 커지자 이같은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마트 측은 "최근 일반 딸기에 비해 가격이 높지만 맛과 품질에 대한 선호로 프리미엄 딸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다양한 품종의 딸기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넓히려고 한다"고 말했다.
지난 3년간 이마트 연간 과일 매출에 따르면 프리미엄 딸기 품종 다양화 등으로 인해 과일 내 딸기 매출순위는 기존 5위에서 2019년 3위로 두 단계 올라섰다.
특히 2019년 12월 이마트 과일 매출을 분석해보면 딸기는 전년 12월 대비 10% 가량 신장하며 처음으로 감귤을 넘어서 과일 매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지난 12월1일부터 6일까지 이마트 딸기 매출 또한 22% 가량 신장하고 있어 올 12월에도 딸기의 신장세에 귀추가 주목된다.
프리미엄 딸기 매출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프리미엄 딸기 매출은 6.9%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 1일~12월 6일) 17.8% 상승했다. 올해(1월 1일~12월 6일) 딸기 전체 매출 중 프리미엄 딸기가 차지하는 비중 또한 지난해 동기간 18% 수준에서 올해 26%로 크게 뛰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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