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