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가 전하는 12월 1일 주요뉴스 - 12:00
입력 2020-12-01 11:59  | 수정 2020-12-01 12:04
▶ 수도권 2+α단계…사우나·에어로빅 금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51명 발생하면서 사흘 연속 400명 대를 유지했습니다. 오늘부터 수도권 지역엔 이른바 '2+α' 단계가 적용돼 사우나와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과 카페 등 시설이 문을 닫게 됐고 에어로빅 같은 격렬한 실내 체육시설도 영업이 중단됐습니다.

▶ 윤석열 직무 복귀 여부 오늘 결정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 복귀 여부가 오늘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진행된 행정재판에서 윤 총장 측은 "이번 직무정지 조치가 검찰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해쳐 회복할 수 없는 손해를 입힐 수 있다"고 주장했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측은 "급여가 정상 지급되고 직무권한만 배제되는 개인의 피해일 뿐"이라고 맞섰습니다.

▶ 법무부 감찰위 개최…감찰 결함 제기할 듯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 심의를 하루 앞둔 오늘 오전 10시, 법무부 감찰위원회 임시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윤 총장에 대한 감찰 조사와 그 결과 드러났다는 6가지 비위 혐의의 적절성 문제가 주요 쟁점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윤 총장 감찰 절차에 결함이 있다는 문제 제기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 BTS,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차트 첫 정상
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스 온'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라이프 고스 온은 후렴을 제외한 가사 대부분이 한국어인데,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의미하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 곡이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전국 낮 기온 10도 아래로 쌀쌀
12월 첫날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 낮 최고기온이 10도 아래를 기록하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 등 지역은 산불과 같은 각종 화재 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