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스터데이' 진성 사연 고백에 충격..."부모님은 내 인생에 원수"
입력 2020-11-28 09:54  | 수정 2020-11-28 13:16
사진=MBN ‘예스터데이’

MBN 음악 토크쇼 ‘인생앨범-예스터데이(이하 ‘예스터데이)가 진솔한 인생사와 감동적인 노래들로 시청자를 사로잡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힐링 예능의 정석을 보여줬습니다.

어제(27일) 방송한 ‘예스터데이 4회 주인공으로는 ‘트로트계의 BTS 가수 진성이 등장, 희로애락이 담긴 인생사를 공개하며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방송분은 평균 시청률 3.2%(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2부)를 기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진성, 강진, 김용임 등 출연자들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진입하고 SNS까지 장악하는 등 그 화제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날 진성은 고아 아닌 고아로 지냈던 유년시절 이야기로 굴곡진 인생사의 막을 열었습니다.

'‘안동역에서를 역주행시킨 후 ‘보릿고개, ‘동전인생, ‘태클을 걸지마 등을 히트시키며 인기 가수 반열에 오른 진성이 충격적인 반전 인생사를 고백한 것.

진성은 부모에게 두 번이나 버림받았던 어린 시절을 회고하며 다시는 되돌리고 싶지 않은 긴 터널 같은 시간”이라고 떠올렸습니다.

그는 끼니를 때우기 위해 이웃집 서리도 서슴지 않았고, 동네 어르신들 앞에서 고구마나 감자를 얻어먹기 위해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특히 진성은 어머니를 따라가려던 나를 외삼촌이 발길질로 걷어찼다”라는 일화를 소개하며 부모를 내 인생의 원수라고 생각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당시 이미자와 나훈아 노래를 부르며 위로를 받았다는 진성을 위해 ‘인생곡 가수 신유는 ‘사랑은 눈물의 씨앗을, 박세욱은 ‘여자의 일생을 부르며 큰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이어 진성은 나이 50세에 지금의 아내를 만난 러브스토리도 대공개했습니다.

그는 소개로 만난 아내가 양평에 작은 별장도 하나 있고, 연습할 공간이 마땅치 않았던 자신을 위해 노래방 기계를 공수해 연습실을 마련해 주는 점 등이 마음에 들었다고 솔직하게 말해 큰 웃음을 안겨줬습니다.

그러면서도 진성은 혈액암과 심장 판막증 투병을 했던 시절, 아내의 지극정성 병간호로 완쾌할 수 있었던 스토리를 전하며 아내에게 사랑과 믿음을 줘 고맙다”라는 진심이 담긴 영상 편지를 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진성을 응원하기 위해 트로트 가수 김용임과 강진이 스튜디오를 깜짝 방문해 오랜 세월 함께 했던 추억과 비화를 전했습니다.

진성이 ‘최윤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던 시절, 세 사람은 함께 밤무대 활동을 하며 끈끈한 우정을 나눴습니다.

특히 진성과 강진은 서로 자신이 인기가 더 많았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즉석에서 진성 모창 대결을 펼치기도 해 큰 재미를 안겼습니다.

티격태격 디스전을 이어가면서도 세 사람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아끼는 마음을 드러내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진성의 인생곡을 위한 후배들의 무대 역시 명불허전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보이스트롯 출신의 조문근과 김현민은 각각 진성의 히트곡 ‘안동역에서와 ‘태클을 걸지마를 자신만의 색깔로 불러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진성이 작사한 ‘보릿고개를 부른 ‘청학동 트로트 천재 김다현은 진성과 즉석에서 ‘님의 등불을 불러 진성에게 태어나줘서 고맙다”라는 극찬을 들었습니다.

‘예스터데이 MC이자 가수 김재환은 ‘음색깡패 박다은과 함께 ‘풍경이라는 곡을 듀엣으로 열창했습니다.

진성은 이들 중 신유가 부른 ‘사랑은 눈물의 씨앗을 인생 앨범 타이틀곡으로 선정, 신유에게 자신의 애장품인 담금주를 선물했습니다.

진성은 과거의 아픔을 돌아본다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지금처럼 솔직하게 거짓 없이 살겠다. 굴곡진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마음은 굴곡지지 않았다. 항상 여러분 곁에 있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방송을 마무리했습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노래들이 다 사연이 있네요”, 어린 시절 이야기에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 사연을 듣고 노래를 들으니 더 와닿는다”, 아내분과 천년 해로하며 행복하시길요” 등 감동 어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음악 토크쇼 ‘인생앨범-예스터데이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