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CL 지원사격’ 김심야 솔로 1집 ‘독’, 한정판 예약 개시
입력 2020-11-23 15:1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래퍼 김심야의 솔로 정규 1집 ‘Dog가 오늘(23일) 오후 3시부터 한정반 예약판매를 개시했다. 앨범은 29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김심야는 이날 오후 3시, 비스츠앤네이티브스(이하 BANA)와 자신의 공식 채널들을 통해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Dog의 트랙리스트와 피쳐링진을 공개하고, 한정반 예약판매를 개시했다.
김심야의 솔로 정규 1집 ‘Dog에는 최근 솔로 아티스트로 화려하게 돌아온 CL을 비롯해 시모(SIMO)와 지빈이 결성한 듀오 Y2K92‘, 딘(Dean)을 통해 알려진 레이블 ‘유윌노의 ‘라드 뮤지엄(Rad Museum)이 피쳐링진으로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심야의 솔로 정규 1집 ‘Dog은 올해 7월 발표되어 힙합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싱글 ‘Forgotten을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고, 23일 오후 3시부터 예약판매 기간에만 구매 가능한 ‘한정반에는 보너스 트랙 2곡이 추가로 수록되어 있으며, 스티커 팩이 동봉된다.

지난달 19일 새 앨범 ‘Bundle1을 무료로 공개하고, 기초군사훈련에 입소했던 김심야는 이번 새 앨범 ‘Dog의 모든 작업을 입대 전에 마무리했다.
최근 Dean(딘)과 함께 태버(Tabber)의 3AM Freestyle에 참여한 것에 이어 DJ웨건X박재범 새 EP의 타이틀곡 ‘Twist The Plot에 피쳐링으로 참여, 뮤직비디오에까지 출연하면서 힙합씬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김심야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방향성을 확실하게 드러낼 예정이다.
김심야의 솔로 정규 1집 ‘Dog 한정반은 이날 오후 3시부터 모든 주요 온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한정반은 오직 예약판매 기간에만 구매 가능하다. 앨범은 29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