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그룹의 남도문화재단과 호반호텔&리조트는 발달장애 예술인 에이전시 인디스에이블드와 함께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사업 '예술공작소R'의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예술공작소R' 전시회는 2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며 포레스트 리솜(충북 제천시 소재) 서로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호반건설그룹은 디스에이블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 예술인 작가 6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6인의 작가가 직접 체험한 제천, 덕산, 제주, 안면도의 리솜 리조트 풍경을 작가의 관점으로 재해석한 그림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바다, 숲, 온천 등 아름다운 자연에 위치한 리조트 풍경에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이 더해져 색다른 리조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술공작소R 아트상품판매 / 사진=호반건설그룹
호반건설그룹은 완성된 작품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아트상품도 판매합니다. 에코백, 머그컵, 텀블러 등의 상품은 포레스트 리솜, 스플라스 리솜(충남 예산군 소재) 아트샵과 디스에이블드 온라인샵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호반건설그룹 사회공헌관계자는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이 지역문화 나눔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금번 전시를 통해 리조트 방문객에게 발달장애 예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아트상품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 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호반건설은 '행복을 짓는 든든한 동반자'라는 사회공헌비전을 갖고 지속적인 장학사업, 문화예술발전, 지역사회발전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호반그룹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 신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중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