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8 시 주요뉴스
입력 2009-06-07 18:23  | 수정 2009-06-07 18:23
▶ 7연속 본선진출 축구대표팀 금의환향
7회 연속 월드컵본선 진출에 성공한 축구대표팀 허정무 감독과 선수들이 오늘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 "개성공단, 안보리결의와 연계 안 해"
정부가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제결의안이 채택되더라도 개성공단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박연차 돈 수수' 고법 부장판사 소환
대검 중수부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불법자금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부산고법 A부장판사를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 한나라 '조기 전당대회' 지도부 갈등
한나라당의 조기 전당대회 논란과 관련해 정몽준 최고위원이 강력 요구를, 박희태 대표는 당 화합책이 우선이라고 맞서 지도부간 갈등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 30대 만취운전 2명 사망·16명 부상
오늘 오전 서울 도봉역 근처에서 30대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가 인도로 돌진해 2명이 숨지고, 16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 김정남 "아버지는 정운 좋아해"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 김정남은 후계자로 유력시되고 있는 자신의 동생인 3남 김정운에 대해 "아버지가 아주 마음에 들어한다"고 말해 후계자 내정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싸이월드' 2백만 명 정보 유출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에서 방문자의 정보를 빼내는 추적 프로그램이 설치돼 200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부동산 거래세 50% 감면 연장
올해 말로 끝나는 일반주택의 취득세와 등록세 등 부동산거래세 50% 감면 조치가 내년 이후에도 계속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