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현대카드 버디(Buddy)'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카드 버디는 현대카드가 2017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자연어 처리 기술(Natural Language Processing·NLP)'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다.
현대카드는 100만여건의 고객 상담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상담 키워드' 기능의 강화다. 새로운 현대카드 버디는 존 11개에서 5배 늘어난 총 58개의 상담 키워드를 제공한다.
고객의 금융 정보나 사용 이력 등을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시하는 개인 맞춤형 상담 기능도 갖췄다. 예를 들어 카드 수령 등록을 하지 않은 고객이 챗봇에 접속하면, 현대카드 버디가 먼저 수령 등록 절차를 안내한다. 또 인공지능이 답변하기 힘든 사항을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 있게 하는 '하이브리드 챗 상담원' 기능을 도입하고 품질 검증 시스템도 구축했다.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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