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마감 세일 서비스 '그린세이브'를 전국 1만 4000여개 점포로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린세이브는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점포에서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로, 그동안 서울시 내 일부 점포에서 운영해왔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그린세이브 서비스 매출은 도입 초기인 지난 7월대비 무려 16배나 급증했다. 하루 평균 판매수량은 3000여개로 15배 이상 늘었다.
CU는 그린세이브가 주부층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그린세이브 이용건수의 66.4%는 3~4인 가구가 밀집한 주택가 입지에서 발생했다. 이는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이자 모바일 기반 쇼핑에 익숙한 20~30대가 밀집한 원룸촌·오피스텔 입지 점포(12.5%)보다 5배 이상 많다.
매출 상위 품목도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 1인가구가 선호하는 간편식품 대신 스낵, 가정간편식(HMR), 우유 등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가 반영된 품목들이 차지했다.
김지회 BGF리테일 이커머스팀 MD는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짧은 간편식품 외에도 과자, 라면, HMR 등 3000여 개 품목을 마감 세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린세이브 서비스 운영점과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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