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쩔어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4월 발매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월 11일 오후 9시 17분께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쩔어는 연습에 매진하며 앞만 보고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실제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 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탐정, 회사원, 경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각 7억뷰의 ‘IDOL, ‘MIC Drop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Save ME와 ‘Dynamit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의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쩔어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4월 발매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월 11일 오후 9시 17분께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쩔어는 연습에 매진하며 앞만 보고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실제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 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탐정, 회사원, 경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각 7억뷰의 ‘IDOL, ‘MIC Drop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Save ME와 ‘Dynamit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의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