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지난 6월 10일부터 한 달간 공모한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에 '가치가'를, 슬로건 부문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밍 대상을 수상한 작품 '가치가'는 '가치(價値)'와 '가(家)'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한다.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슬로건 대상을 수상한 작품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다.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홍보 전문가와 SH공사 내부 검토 후 브랜드 이미지(BI)로 개발하는데 활용한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가치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울시 사회주택이 많은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축복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