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양대, 인공지능융합대학원 인공지능시스템학과 신설
입력 2020-11-04 15:13 

한양대가 이달 19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인공지능융합대학원 인공지능시스템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4일 한양대학교는 오는 19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인공지능융합대학원 인공지능시스템학과 석사과정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2년제 특수대학원 석사학위 과정이다. 모든 강의는 AI 분야 전임 교수가 진행할 예정이다. 한양대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등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인공지능시스템학과는 교육과정을 △컴퓨터공학 이론 및 실습 △인공지능 이론 및 실습 △인공지능 응용 △인공지능 플랫폼 등 총 4단계로 구성했다.

컴퓨터공학 이론 및 실습에서는 컴퓨터 알고리즘, 통계, 파이썬 프로그램을 배운다. 인공지능 이론 및 실습에서는 인공지능개론 딥러닝개론, AI를 위한 뇌신경과학, AI프로그래밍을 교육한다. 또 인공지능 응용에서는 데이터 마이닝, 컴퓨터 비전, 의생명과학을 위한 AI, 신호처리를 위한 AI, AI기반 영상진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문제해결에 대해 학습한다. 인공지능 플랫폼에서는 딥러닝 시스템 개론, AI 시스템 SW/HW 최적화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노미나 인공지능시스템학과 주임교수는 "다양한 산업에서 AI 적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관련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온라인 석사학위에 대한 교육부의 규제가 개선될 경우 대부분의 수업은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시스템학과 선발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인공지능시스템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