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가 4~6일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강원창업주간'에 참여해 강원 스타트업 발굴·보육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여러 행사를 연다.
첫 일정으로 4일 호텔인터불고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 생활형 창업 컨퍼런스'가 열린다. 컨퍼런스는 '원주청년창업포럼'의 성과 공유회를 시작으로 생활형 청년창업 및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 우수 참여팀 발표 등이 이어진다. 이 행사는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5일에는 센터 C스퀘어에서 강원 스타트업 초기창업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와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이 자리를 통해 마케팅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추가 마케팅비를 지원할 4개 창업팀을 선발한다. 또 강원도 로컬크리에이터 우수사례도 발표한다.
마지막 날인 6일은 'MOCA챌린지 성과발표회'를 통해 강원도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 온 MOCA사업 성과를 공유한다. MOCA챌린지는 도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모바일 창업을 지원하고 판로개척을 돕고자 추진됐다. 올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1억원 성장한 '1억 셀러' 9개 팀과 10억원 성장한 '10억 셀러' 1개팀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춘천 = 이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