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20 대중문화예술상] 천호진, 대통령 표창 "돌아가신 父, 사랑합니다"
입력 2020-10-28 19:3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배우 천호진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8일 오후 ‘2020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배우 장동윤 방송인 장예원이 MC를 맡았다.
천호진은 직업적으로 오래 했는데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 선배들 앞에 앉아 있는데, 저도 이제는 현장 가면 연장자다. 상을 쪼갤 수 있다면 같이 열심히 노력해준 후배들에게 나눠주고 싶은데, 그럴 수 없어서 아쉽다. 대표로 받은 거라고 생각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계속해서 천호진은 ‘한번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끝까지 보고 가셨으면 좋으셨을 텐데. 아버지에게 평생 못한 말 드리겠다. 감사하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고 이야기했다. 천호진의 아버지는 1세대 프로레슬러 천규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방송작가 연주자 안무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있는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