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준표 "추미애-윤석열 이전투구, 국민만 짜증…둘 다 물러나라"
입력 2020-10-23 12:19  | 수정 2020-10-30 13:04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오늘(23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공직자라면 사표를 내고 정치에 입문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검사 출신인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때아닌 '부하' 논쟁"이라며 "참 법조인답지 않은 말들을 하고 있다"고 추미애 장관과 윤 총장을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그는 "장관과 총장의 관계는 군대처럼 부하 개념이 아닌, 특이한 지휘·복종 구조를 갖고 있다"며 "같은 편끼리 서로 영역 싸움을 하는 것도 한 두 번이지, 아무런 명분 없이 이전투구를 하는 것은 보는 국민만 짜증 나게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의원은 2005년 당시 천정배 법무부 장관의 강종구 교수 불구속 수사 지시가 부당하다면서 그를 구속 기소하고 사표를 낸 김종빈 검찰총장을 "법조인답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총장에 대해 "상식에 어긋나는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을 두 번이나 수용하고도 대통령이 아직 신임하고 있다는 이유로 계속 총장을 하겠다는 것은 자가당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의원은 "둘 다 물러나라. 추 장관은 이제 그만 정계 은퇴하고, 윤 총장은 사퇴하고 당당하게 정치판으로 오라. 그게 공직자의 올바른 태도"라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