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현장 금융서비스의 업무범위를 확대한 금융 서비스 '위니미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이 은행은 원스톱 금융서비스인 '태블릿브랜치'를 내놨고 여기에 고객 반응 등을 반영해 '위니미니'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태블릿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태블릿PC를 이용해 고객이 있는 장소에서 수신과 여신업무와 종합자산관리 업무 등을 한꺼번에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위니미니'는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기업고객에 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가입,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가입, 개인형 퇴직연금(IRP)·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가입, 가맹점 결제계좌 신청 등으로 업무범위를 넓혔다.
우리은행은 위니미니에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도 도입했다.
또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서비스'도 선보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니미니 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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