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영이 탈모 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섰다. 스트레스 등 외부 환경 영향으로 탈모시장에서 중장년층을 넘어 20대 여성이 주요 고객으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CJ 올리브영은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탈모 및 두피 관리 샴푸 매출이 지난해 대비 46%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샴푸 매출 증가세인 13%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기능별로 손상모 관리와 일반 세정 샴푸 매출이 한 자릿수 증가세를 보인 것과 대비된다.
탈모 관리 상품 매출을 연령·성별로 분석한 결과 20대 여성이 31%로 가장 높았고, 이어 30대(29%), 40대(15%)가 뒤를 이었다.
헤어 세정류 전체 매출로 보면 올해 탈모·두피 관리 상품은 인기 상품 50위권 내 15개 상품이 포진해, 10개 상품이 포함됐던 지난해에 비해 늘었다.
CJ 올리브영은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영(Young) 탈모'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해에만 탈모 관리 상품 수를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늘렸다. 두피를 관리하면서 탈모를 방지하려는 20대 여성 수요를 반영해 헤어 상품군 내 두피 상품 비중도 2018년 16%에서 올해 20%까지 높였다. 다음달 30일까지 두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두피두피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CJ 올리브영은 '두피두(두피도) 피부' 라는 캠페인 콘셉트에 맞춰 두피도 스킨케어처럼 피부에 적합한 상품을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탈모 방지 및 두피 케어 관련 상품군을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상품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두피 케어 전용 브러쉬 브랜드 등을 입점하고 '두피토닉' 등 신규 상품군도 도입한다.
CJ 올리브영은 오는 31일까지 주요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의 인기 상품 약 30개를 선별해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두피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케일러부터 민감 두피를 위한 더마 샴푸, 탈모 기능성 샴푸 등 두피 건강과 탈모 방지를 아우르는 상품들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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