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7일 스마트폰 기반의 보상 콜 시스템인 'DB C-System'을 전날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DB C-System'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보상업무에 스마트폰 기반의 콜 업무 솔루션을 적용한 것이다. 기존 아날로그 형식의 유선 전화를 매개로 행해지던 고객응대 서비스와 보상안내 내용을 디지털화해 데이터로 전환·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새롭게 오픈한 'DB C-System'은 고객이 보내는 사고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시스템에 등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상담당자는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과 보상경력 등을 이 시스템을 통해 제공 받아 고객이 필요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DB C-system 도입을 통해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3월에 오픈한 영상상담서비스인 DB V-System과의 시너를 통해 회사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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