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편의점에 내 어릴적 사진이?"…CU 덕에 20년전 잃어버린 가족 찾았다
입력 2020-10-06 15:47 
CU 장기실종아동찾기 캠페인. [사진 제공 = BGF]

#올해 24살인 강모씨는 추석 연휴 전날 집 근처 한 CU 편의점을 방문하고 계산대 모니터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모니터 화면에 '실종 아동'이라는 제목과 함께 자신의 어릴적 사진이 떠 있었던 것. 너무 어린나이에 가족과 헤어져 자신이 실종 아동이라는 사실도 모른 채 아동보호시설에서 자란 강 씨는 CU의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덕분에 20여년 만에 가족과 상봉할 수 있었다.
6일 CU에 따르면 강 씨의 가족은 2000년 6월 강 씨를 잃어버린 후 아이를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으나 최근까지도 별다른 소득이 없는 상태였다. 개인적 노력이 모두 수포로 돌아가자 가족들은 올해 8월 아동권리보장원 사례관리대상자로 강씨를 등록했다.
마침 CU는 아동권리보장원과 실종 아동의 사진을 계산대 모니터에 띄우는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었다. CU는 지난달부터 전국 1만4000여개 점포에 강 씨의 사진을 게재했고, 효과는 한 달만에 나타났다.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은 "실종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사람이나 주변인이 아닌 당사자가 정보를 인지하고 직접 잃어버린 가족을 찾은 것은 드문 사례"라며 "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BGF리테일의 홍보 지원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CU는 2018년부터 업계 최초로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실종·유괴 예방 포스터 제작 및 배포 ▲등하굣길 안전벽화 조성 ▲결제단말기·키오스크에 장기실종아동 찾기 콘텐츠 송출 등 전국 인프라를 활용해 장기 실종아동의 조속한 귀가를 돕고 실종·유괴 예방하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민승배 BGF리테일 민승배 업무지원실장은 "BGF리테일이 수년간 진정성을 가지고 진행해온 캠페인이 어려운 시기에 영화 같은 결실로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CU 전국 인프라를 활용해 우리 회사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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