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정석 2관왕, 올해의 브랜드-올해의 배우로 선택 받았다
입력 2020-10-05 10:36 
조정석 2관왕 사진=잼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정석이 대한민국이 사랑한 배우로 55만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조정석은 매년 대국민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남자배우상과 ‘올해의 OST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올해도 55만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조정석은 작년 942만 명을 동원한 영화 ‘엑시트의 큰 성공에 이어 올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열연을 펼치며 올해의 남자배우상을 수상했고, 멜론에서 일간차트 1위 20회로 장기 집권한 OST ‘아로하를 불러 올해의 OST상을 수상했다.

조정석은 올해 배우로서 가장 많은 광고에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영화 ‘엑시트에서 재난 속에서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는 캐릭터를 훌륭히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고,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가졌지만 매력적인 친화력으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광고계에서는 치킨, 스낵, 이동통신사 광고를 비롯해 대중의 신뢰도가 중요한 금융과 아파트, 제약 광고까지 섭렵했다.


올해 추석 연휴에도 조정석은 ‘엑시트와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으로 안방극장을 찾았다.

한편 조정석은 개인적인 휴가를 보내며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