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로 첫 11억뷰 돌파[공식]
입력 2020-10-05 09:0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0월 5일 오전 7시 28분경 1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냈다. 여기에 개인,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안무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DNA는 공개 직후 ‘핫 100에 진입해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DNA가 수록된 LOVE YOURSELF 承 ‘Her은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 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9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각 7억뷰를 기록 중인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Save ME, 각 4억뷰의 ‘Not Today, ‘Dynamite, 각 3억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1억뷰씩 기록 중이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