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일리, 8년 만의 커버곡 ‘Tango’ 7만뷰 돌파
입력 2020-10-04 08:0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가수 에일리가 데뷔 후 8년 만에 처음 공개한 커버곡이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오는 6일 공개되는 에일리의 신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일리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Tango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커버 영상은 에일리가 2012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커버곡이다. 에일리는 데뷔 전 다양한 커버곡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하며, 1000만 뷰 이상을 달성하는 등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서 에일리는 플라워 패턴의 의상을 입고 매혹적인 눈빛으로 노래한다. 커버 영상 속 비비드한 색감은 ‘당찬 여성 에일리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에일리는 노래 시작부터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해 몰입도를 높였고, 영상 후반부에는 3~4분할 화면을 이용해 자신이 직접 화음을 쌓아 듣는 즐거움을 안겼다.
‘Tango는 아비어(Abir)가 2018년 발매한 곡으로, 지난 5월 방송된 Mnet ‘굿 걸: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에서 에일리가 제이미와 함께 듀엣 무대를 꾸민 바 있다.

당시 ‘Tango 원작자 아비어는 SNS에 듀엣 영상을 공유하며 극찬을 아까지 않아 화제를 모았다.
이 커버 영상은 공개 6일 만에 7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을 본 팬들은 에일리의 ‘넘사벽 가창력 클래스와 디테일한 곡 표현력에 감탄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오는 6일 발매되는 에일리의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에도 높은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한편, 8년 만의 커버곡 영상으로 컴백 분위기 예열을 마친 에일리는 오는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I'm을 발표한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